본문 바로가기

연재완료/러블리즈덕질일기

[닥눈삼] 러블리즈가 라이브에 강하다면서요?

입력 : 2019. 06. 12 | 수정 : 2019. 06. 12 | C2-3

 

 

“러블리즈 모여!”

케이가 외치자 러블리즈 멤버들과 온 러블리너스가 한데 모여 호응하며 합창하는 시간, 콘서트는 러블리즈가 왜 ‘라이블리즈(livelyz)’로 부르는지 느끼게 한다.

◇두 차례 팬미팅, ‘러블리데이’
러블리즈 첫 미니 팬 미팅이자 첫 단독 미니콘서트 ‘러블리데이(Lovely Day)’가 지난 2015년 개최했다(2015. 12. 5). 캔디젤리러브(Candy Jelly Love)로 시작한 팬 미팅은 총 열 두곡으로 이뤄졌다. 노래와 토크 중간엔 러블리즈가 연습생활 시절 기억과 1년 만에 다시 쓰는 자기 소개서, 그리고 소감을 VCR로 담았다.

 

동영상에 유의! ⓒ울림엔터테인먼트

베이비소울은 케이와 함께 ‘그녀는 바람둥이야’를, 진은 ‘너만 없다’, 지수와 미주, 수정이와 예인이는 리한나의 ‘S&M’ 공연을 보였다. ‘어제처럼 굿나잇’으로 끝나는 콘서트 엔딩은 이때부터 굳어진 걸까. 팬들은 한 목소리로 러블리즈와 합창했고 “사랑해”를 외쳤다.

갑작스레 3년 후 발표한 러블리데이2는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2018. 7. 28~29). 지난 YES24 라이브홀에 비해 넓은 장충체육관을 선택해 팬들은 콘서트 예정을 추측했다. 양일 모두 세 시간을 채워 노래와 소감, VCR과 함께 묻고 답하는 ‘궁금해 러블리즈’, 멤버가 멤버를 찍은 몰카(?) ‘그날의 너’, ‘도전골든벨’로 러블리너스와 호흡을 맞췄다.

 


팬미팅: ‘러블리데이’
첫 미니 팬 미팅이자 작은 콘서트로 문을 열자

노래와 안무, VCR, 게임으로 즐거웠다

콘서트: ‘겨울나라의…’, ‘Alwayz’
단단히 준비한 여름과 겨울 콘서트, 러블리너스조차

익룡으로 만드는 올 밴드 라이브

 


◇세 차례 콘서트, ‘겨울나라의 러블리즈’ ‘Alwayz’
러블리즈가 라이블리즈라 불린 이유는 콘서트에 있다.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017년부터 겨울과 여름, 콘서트를 마련했다. 바로 ‘겨울나라의 러블리즈’ 시리즈다. 러블리너스도 겨울이면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 익숙해진 이유다.

 

겨울나라의 러블리즈1 포스터. ⓒ울림엔터테인먼트

 

Alwayz 포스터. ⓒ울림엔터테인먼트



첫 겨울나라의 러블리즈는 순서만 무려 30개로 구성했다(2017. 1. 13~15). 유닛을 맺어 두 멤버씩 무대를 보여줬다. 이전과 다른 게 있다면 신곡 ‘첫눈’을 선보였다는 점! 2월, 정규 2집 ‘R U Ready?’로 컴백한다는 선언으로 2017년에 돌입했다. 순서가 마쳐지고 암전 속에서 러블리너스가 앵콜을 외치며 ‘Ah-Choo’와 ‘그대에게’를 합창한 건 이때부터 시작된 듯하다.

여름 콘서트, ‘Alwayz’(2017. 7. 29~30)가 대박이다! 집필진도 입덕한 순간이 그해 11월에 올라온 몰찍(몰래 찍은 직캠) 덕분인데, 이거 참. 불법 행위 가지고 뭐라 말하기 참 거시기하다. 이 때 지애가 한 말이 두고두고 회자된다. “근데 그 시간을, 내가 왜 러블리즈한테… 왜 러블리즈 지애한테 투자했지? 이런 생각이 안 들게, 저는 이제 잘할 거에요. 러블리너스한테.”

 

겨울나라의 러블리즈2. ⓒ울림엔터테인먼트
겨울나라의 러블리즈3. ⓒ울림엔터테인먼트


한파가 몰아친 2018년 겨울도 아이마켓홀에서 겨울나라의 러블리즈2를 개최했다(2018. 2. 2~4) 3일간 콘서트에 힘든 일정 속에도 러블리즈는 열일. 올해는 수지타산에 안 맞았는지 연세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무려 나흘간!

모든 무대를 라이브로 보여주기에 별명이 ‘라이블리즈’가 되었다. 그 열광에 힘입어 러블리너스는 익룡(?)으로 변한다. 그리고 울림의 기습적 발표(2019. 6. 10) 러블리즈가 항상 옆에 있겠다는 의미를 올웨이즈에 담은 만큼 흔치 않은 이 기회, 올 여름은 러블리즈와 함께!

 

Alwayz2 홍보 동영상. ⓒ울림엔터테인먼트

 


관련 글 보기

[덕질일기] - [닥눈삼] 팬사인회 가고 싶어요

 

[닥눈삼] 팬사인회 가고 싶어요

입력 : 2018. 12. 14 | 수정 : 2018. 12. 14 | C3 짧게 줄여 ‘팬싸’라고 부르는 팬사인회는 공식 팬 카페에서 일정이 공개된다. 응모권은 앨범을 구입할 때주기 때문에 앨범을 구매할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지지..

nsol.tistory.com